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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학술대회 제목 게시판 내용
    제목(국문) Diesel 차량용 Urea-SCR System의 동결된 UWS 해동특성
    제목(영문) Frozen UWS Melting Characteristics of Urea-SCR System for Diesel Vehicle
    저자 정병규 (Byeong-gyu Jeong ,자동차부품연구원 ) ▷공저자네트워크등록하기
    이경복 (Kyungbok Lee ,자동차부품연구원 ) ▷공저자네트워크등록하기
    원장혁 (JangHyeok Won ,자동차부품연구원 ) ▷공저자네트워크등록하기
    오광철 (KwangChul Oh ,자동차부품연구원 ) ▷공저자네트워크등록하기
    장성욱 (Seong-uk Jang ,세종공업(주) ) ▷공저자네트워크등록하기
    이원희 (Won hee Lee ,세종공업(주) ) ▷공저자네트워크등록하기
    초록

    현재 PM의 경우 DPF(Diesel Particulate Filter)의 상용화에 따라 90% 가량의 높은 저감율을 보이고 있다. Urea-SCR 시스템은 EGR 시스템과 더불어 차량에서 배출되는 NOx를 줄있 수 있는 대표적인 시스템이다. SCR 시스템에서 환원제로 사용되는 Urea 32.5%의 수용액은 어는점이 약 –11.7℃로 동절기에 그 이하로 온도가 내려가는 지역에서는 수용액의 동결로 인해요소수의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Urea 수용액의 펌프 개발시에는 정상적이 작동과 초기에 시스템에 요구되는 최소량의 수용액을 공급하기 위한 가열장치의 동작 조건에 따른 해동특성 파악이 중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Urea Tank 내 요소수의 동결시 히팅 모듈에 의한 해동 현상을 이해하고 시간에 따른 해동량을 통해 그 성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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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널명 대한기계학회 추계학술대회 ▷관련저널보기
    VOL 19
    PAGE 1595
    발표년도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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