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노바테크 로봇 엔지니어 경력/신입 채용(울산/부산)
메릭 웨비나
메릭 웨비나는 국내 외 기계·로봇 관련
연구 동향을 온라인(라이브)으로 만나실 수 있는 무료 세미나입니다.

기계·로봇 분야의 박사과정 이상 연사로 참여 가능하며 편집 후 메릭 유튜브 채널에 등록됩니다.
메릭 웨비나는 관심있는 주제 선택 후 사전등록(참여신청)하시면 참여 가능합니다.
메릭 웨비나 신청자를 위한 안내

메릭 웨비나 참여 신청을 원하시면 "메릭 웨비나-웨비나 신청하기" 리스트에서
참여를 원하시는 메릭 웨비나 컨텐츠 참여신청 버튼을 선택하시고,
신청 양식에 맞게 정보를 입력하시고 등록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메릭 웨비나 참석자를 위한 안내

메릭 웨비나는 일반 PC 또는 노트북으로 접속 가능합니다.
또한 Android, iOS 계열 모바일 및 태블릿 기기에서도 접속 가능합니다.
메릭 웨비나 신청 후 웨비나 당일 메릭 웨비나 링크를 선택하시고 입장하세요.


참석 전 체크사항

 1. 개최 일정 확인
  - 메릭 웨비나 신청을 완료하시면 입력하신 메일로 정보가 전달됩니다.
  - 참석자는 웨비나 개최일자와 개최시간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시작 10분전까지는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2. 헤드셋 장착 확인
  - 참석 전 해당 PC에 헤드셋을 장착하여 스피커와 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미리 확인합니다.
  - 헤드셋에 마이크가 없는 경우, 오디오를 통한 음성전달이 안되므로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는 마이크 기능이 있는
    헤드셋 장착을 권장합니다.

 3. 웹카메라 장착 확인
  - PC 및 노트북으로 접속한 경우 장착 및 웹카메라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미리 확인합니다.
  - 스마트폰을 통한 접속의 경우 내장된 카메라 및 마이크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웹카메라를 통한 영상은 메릭 웨비나 접속 후 모든 참석자들에게 보여집니다.
  - 메릭 웨비나 연사와 참석자간의 실시간으로 원활한 토론을 위해서 웹카메라의 장착을 권장합니다.



메릭 웨비나 접속방법

  - 메릭 웨비나 접속을 위한 경로와 비밀번호는 이메일을 통해서 전달합니다.
   (늦어도 개최 하루 전까지 메일로 전달받지 못하신 분은 cot2000@materic.or.kr 로 연락주세요.)
  - 제공받은 접속경로를 클릭합니다.
  - 화상회의시스템 화면에서 이름/이메일/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접속이 이루어집니다.
    (해당 PC에서 처음으로 접속할 시에는 ZOOM 프로그램 설치가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10초 소요).
    다음 접속시에는 프로그램 설치과정 없이 바로 접속됩니다.



메릭 웨비나 접속 중 체크사항

1. 화면 구성
2. 헤드셋 및 마이크 확인
  - 화면 상단 메뉴 중 [오디오] > [스피커/마이크 오디오 테스트] 선택 후, 스피커와 마이크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화면 상단 메뉴 중 [오디오] > [통합 음성 회의] > [볼륨] 선택 후, 스피커와 마이크 볼륨을 조절합니다.
  - 화면 우측 참석자 목록에서 이름 오른쪽에 스피커 아이콘을 선택하면 마이크가 켜지고 음성이 전달됩니다.
  - 스피커 아이콘을 다시 한 번 누르시면 비활성화되면서 마이크가 꺼집니다.
  - 여러 사람의 마이크가 켜져 있을 시 하울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질의응답 이외 시간에는 스피커를 닫아주세요.
3. 웹카메라 확인
  - 화면 우측 참석자 목록에서 자신의 이름 오른쪽에 카메라 아이콘을 활성화 시 웹카메라가 켜지면서 영상이 보여집니다.
  - 카메라 아이콘을 다시 한 번 누르시면 비활성화되면서 웹카메라가 꺼집니다.



메릭 웨비나 발표 및 토론시 유의사항

  - 참석자는 발표연사의 발표내용에 경청합니다.
  - 참석자는 정말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메릭 웨비나 진행 중에는 퇴장하지 않습니다.
  - 웨비나 중 질문 있다면, 채팅창에 “질문 있습니다” 입력 또는 손들 기(손들기 아이콘)를 선택 후 기다립니다.
  - 진행자로부터 발언기회를 얻으신 후 말씀합니다.
  -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상호간의 배려와 경청의 자세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