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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자들을 위한 안내
메릭 웨비나 참여 신청을 원하시면 웨비나 신청하기 페이지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하신 뒤, 양식에 맞게 정보를 입력하시고
등록 버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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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석자들을 위한 안내
메릭 웨비나는 일반 PC, 노트북에서 접속 가능합니다.
또한 모바일 및 태블릿 기기에서도 접속 가능합니다.
참석 전 체크사항
1. 개최 일정 확인
- 메릭 웨비나 신청을 완료하시면 입력하신 메일로 정보가 전달됩니다.
- 참석자는 웨비나 개최일자 및 시간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시작 10분전까지는 접속해 주시길 바랍니다.
2. 헤드셋 장착 확인
- 참석 전 해당 PC에 헤드셋을 장착하여 스피커와 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미리 확인합니다.
- 헤드셋에 마이크가 부착되어 있지 않을 경우, 오디오를 통한 음성전달이 안되므로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는 마이크 기능이 있는 헤드셋 장착을 권장합니다.
3. 웹카메라 장착 확인
- 참석 전 해당 PC에 웹카메라를 장착하여 제대로 작동하는지 미리 확인합니다.
- 웹카메라를 통한 영상은 메릭 웨비나에 접속하였을 때 모든 참석자들에게 보여집니다.
- 웹에서 진행됨에 있어 발표연사와 청중간의 거리감을 좁히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웹카메라의 장착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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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속방법
- 메릭 웨비나에 접속하기 위한 접속경로와 비밀번호는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혹시 개최 하루 전까지 메일로 전달받지 못하신 분은 cot2000@materic.or.kr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제공받은 접속경로를 클릭합니다.
- 화상회의시스템 화면에서 이름/이메일/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접속이 이루어집니다.
(해당 PC에서 처음으로 접속할 시에는 ZOOM 프로그램 설치가 자동으로 이루어집니다(10초 소요).
다음 접속시에는 프로그램 설치과정 없이 바로 접속됩니다.
접속 중 체크사항
1. 화면 구성
2. 헤드셋 작동 확인
- 화면 상단의 메뉴 부분 중 [오디오] > [스피커/마이크 오디오 테스트] 클릭 후, 작동되어야 할 스피커와 마이크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화면 상단의 메뉴 부분 중 [오디오] > [통합 음성 회의] > [볼륨] 클릭 후, 스피커와 마이크 볼륨을 조절합니다.
- 화면 우측의 참석자 목록에서 자신의 이름 오른쪽에 스피커 아이콘을 활성화 시키면 마이크가 켜지고 자신의 음성이 다른 분들에게 전달됩니다. 스피커 아이콘을 다시 한 번 누르시면 비활성화되면서 마이크가 꺼집니다.
- 여러 사람의 마이크가 켜져 있을 시 하울링으로 인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말씀하지 않을 때에는 스피커를 끈 상태로 둡니다.
3. 웹카메라 작동 확인
- 화면 우측 참석자 목록에서 자신의 이름 오른쪽에 카메라 아이콘을 활성화 시 웹카메라가 켜지면서 자신의 영상이 다른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카메라 아이콘을 다시 한 번 누르시면 비활성화되면서 웹카메라가 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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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 및 토론시 유의사항
- 참석자들은 발표연사의 발표내용에 경청합니다.
- 참석자들은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세미나 진행 중에는 퇴장하지 않습니다.
- 진행과정 중 질의 또는 의견이 있다면, 채팅창에 “질문 있습니다” 메시지를 입력 또는 손들 기(손들기 아이콘)를 클릭하여 기다리시고, 진행자로부터 발언기회를 얻으신 후 말씀합니다.
-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상호간의 배려와 경청의 자세를 부탁드립니다.